0. FileStream 클래스를 이용한 방법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| private void WriteText(string fname) { string outputName = fname; FileStream fs = new FileStream(outputName, FileMode.Append, FileAccess.Write); //FileMode중 append는 이어쓰기. 파일이 없으면 만든다. 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fs, Encoding.UTF8); for (int i = 0; i < list.Count; i++) { Single valX = Convert.ToSingle(list[i].X); Single valY = Convert.ToSingle(list[i].Y); sw.WriteLine(String.Format("{0} {1}", valX, valY)); } sw.Flush(); sw.Close(); fs.Close(); } |
주의할 점
위의 코드에서 fs를 먼저 닫으면(Close()) 예외 발생
반드시 sw 먼저 닫아준다.
1. StreamWriter 와 WriteLine 을 이용한 방법
1 2 3 4 5 6 7 8 9 10 11 | private static void SavePtFile(string path, List<Point> pts) { using (var writer = File.CreateText(path)) { foreach (var pt in pts) { writer.WriteLine("{0}\t{1}", pt.X, pt.Y); } writer.Close(); } } | cs |
위 예제는 Point 목록을 입력받아 파일에 출력한다.
File.CreateText 함수가 StreamWriter를 반환한다.
간단간단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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