컴퓨터

맥에서 Apache + PHP 사용하기

dolhim 2017. 5. 28. 19:49



1. 터미널에서 'apachectl -v', 'php -v' 실행한다. 모두 이미 설치되어있고 각각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.


2. 'apachectl start' 로 실행하고 'localhost' 에 들어가면, 잘 실행되었을 경우 "It Works!" 라는 문구가 뜬다.

root 권한으로 실행하기 위해 'sudo -s' 를 실행하거나 명령어 앞에 'sudo' 를 붙인다.


3. 로드된 페이지는 '/Library/WebServer/Documents' 경로에 들어있다. (Apache 서버 기본 DocumentRoot 폴더)


4. 맥OS 사용자 별로 사이트 폴더를 구성 할 수 있다. (Apache 서버 userdir 기능)


5. 먼저 설정 파일을 수정한다. '/etc/apache2/extra/httpd-userdir.conf' 에서 Include 라인의 주석을 제거한다.

여기서 숨김 폴더인 /etc 폴더에 접근하려면 탐색기에서 메뉴의 '이동 > 폴더이동..'을 사용해야 한다.


6. 주석 중 Required Module에 해당하는 모듈을 실행하기 위해 '/private/etc/apache2/httpd.conf' 파일에서 모듈명으로 검색해서 LoadModule 주석을 제거한다.


7. httpd-userdir.conf 파일을 Include하는 코드도 주석 제거해 준다. 

8. php 사용을 위해 libphp5.so 모듈을 LoadModule 하는 코드의 주석을 제거한다.


9.  '/etc/apache2/users/[사용자명].conf' 파일을 열어 4,5번 줄을 제거하고 'Require all granted'을 추가한다.

이 부분을 하지 않으면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한다.


10. 'apachectl restart' 로 서버를 재시작한다.


11. 브라우저에서 localhost/[사용자명] 접속한다. 사용자명은 대소문자를 가리지 않는다.


12. php 페이지 테스트 할 때는 '*.php' 파일에 '<? phpinfo() ?>' 코드를 넣고 실행한다.



참고 : http://devmac.tistory.com/11